신고센터

행복한 만남, 소중한 믿음!

우리는 함께 건전한 유통의 꽃을 피우겠습니다.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는
소비자와 회원사의 신뢰를 바탕으로
건전한 거래질서를 확립해 나가며
직접판매산업이 대한민국 유통의 건강한 축으로서
지속적으로 성장하도록 협회의 소임을 다 할 것입니다
KDSA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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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계발전을 위해 유용하고
다양한 정보와 자료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지/알림
신고센터 : : 불법피라미드 소비자피해 신고센터
협회는 직접판매업계의 건전한 거래질서를 훼손하는 불법적인 거래로부터 업계 참여자와 소비자를 보호하고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앞으로 업계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초가 될 것으로 보고 이를 위한 선제적 방안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마련된 불법피라미드 소비자피해 신고센터를 통해 불법적 거래 행태를 적발하고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는 업체의 활동과 확산을 억제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고센터는 피해신고와 단순제보를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피해가 발생한 구체적 경험이나 사례가 있는 경우에는 피해신고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피해사례가 없더라도 불법적 행위가 의심될 경우에는 단순제보를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피해신고와 단순제보의 내용을 기초로 하여 관련 사항을 대상, 지역, 규모, 운영방식 등으로 유형화하고 월 또는 분기별 변화 추이를 분석하여 소비자에게 제공하므로 피해를 예방함과 동시에 시장감시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신고는 당 협회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불법피라미드 소비자피해신고센터]에서 가능하며 모바일기기를 통해서도 언제든 가능합니다. 제보자에 대하여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스타벅스 커피쿠폰, 파리바케트 상품권, 신세계상품권 중 택1)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건전한 거래질서를 함께 만들어 나가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21-11-16
신고센터 : : 불법피라미드 소비자피해 신고센터
협회는 직접판매업계의 건전한 거래질서를 훼손하는 불법적인 거래로부터 업계 참여자와 소비자를 보호하고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앞으로 업계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초가 될 것으로 보고 이를 위한 선제적 방안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마련된 불법피라미드 소비자피해 신고센터를 통해 불법적 거래 행태를 적발하고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는 업체의 활동과 확산을 억제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고센터는 피해신고와 단순제보를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피해가 발생한 구체적 경험이나 사례가 있는 경우에는 피해신고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피해사례가 없더라도 불법적 행위가 의심될 경우에는 단순제보를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피해신고와 단순제보의 내용을 기초로 하여 관련 사항을 대상, 지역, 규모, 운영방식 등으로 유형화하고 월 또는 분기별 변화 추이를 분석하여 소비자에게 제공하므로 피해를 예방함과 동시에 시장감시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신고는 당 협회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불법피라미드 소비자피해신고센터]에서 가능하며 모바일기기를 통해서도 언제든 가능합니다. 제보자에 대하여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스타벅스 커피쿠폰, 파리바케트 상품권, 신세계상품권 중 택1)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건전한 거래질서를 함께 만들어 나가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21-11-16 Read more
WFDSA
16th WFDSA 2021 Bangkok World Congress
 WFDSA World Congress XVI, Virtual Edition <Panel Topics>   1. CEO Panel - Reimagine, Reinvent, Redefine the Direct Selling Industry   Listen to the industry’s thought after leaders how to Reimagine, Reinvent, and Redefine the role and contribution of direct selling for the next decade and elevate the reputation and expand our impact.   Learn how: Reimagine what direct selling means in the digital world, to provide even greater connection and support to millions around the world Reinvent who is a direct seller and how we compensate them, so we can expand the number of people we impact in the future and be even more inclusive than today Redefine the image of direct selling by quantifying our impact on creating a diverse, powerful, inclusive economy for all   2. Challenges and Opportunities in the Post Covid World: New Rules for a New World   Global pandemic has severely affected the global economy and financial markets. Profound changes and shifts in employment, government actions, manufacturing, logistics and supply chain and health patterns are fundamentally changed the way companies will conduct business moving forward.   In this panel experts will discuss the following topics: Government actions and consequences for business regarding public awareness programs, quarantining policies, income support packages Evaluating manufacturing, supply chain, logistics, product distribution and delivery challenges and finding an effective way to adapt to them Changing healthcare patterns and its effect on business   3. Consumer Trends Impacting the Direct Selling Industry   Businesses must be agile, adaptable and aware of consumer trends to retain market share. Organizations that identify these trends before their competitors will ultimately achieve long-term viability. Understand consumer buying behaviors to help us become more conscious of and responsive to customers’ needs and behaviors.   Listen to experts as they discuss the following topics: Coronavirus consumer trends that will impact every industry Has COVID-19 presented any opportunities for the reinvention of direct marketing in the years to come? Explore new opportunities to meet consumer expectations after global pandemic Trends in Direct selling impacting consumers Marketing toolkits to attract consumer insight   4. Global Regulatory Trends and Challenges for the Direct Selling Industry   There are a number of regulatory challenges as well as opportunities for direct selling around the globe. Panel of experts will discuss such opportunities and challenges for different direct selling channels within various markets, helping to outline solutions to the challenges faced.   Topics will include: International practices on important issues in the direct selling industry Regulatory policy framework to govern the direct selling industry   5. Digitalization and the Future of Direct Selling   Direct Selling is facing new challenges in the digital era, also direct sellers must turn to Digitalization to survive the pandemic. Competition is expected from other channels, particularly in online retailing, which has been seeing stronger growth in value sales, and will continue to do so over the forecast period. It is essential to catch the trends and challenges that prevail in the industry so as not to miss any of the beats.   Topics may include: Why start a digital transformation now? Key factors for successful digital transformation Platform for independent distributors What is the contribution of new technologies to sales methods? What is the future of social media in our industry?   6. Competing for People Looking for Income in Today's World   Don’t you wish your company attracts people from all age groups and your people sell twice as much as your competitors? Do your people and customers love you?   Topics will include: Multiple Sources of Income What is the real inspiration for people looking for income? Can the right tools hold your people in the business? What is effective system for people retention? Mindsets you can work on with your people to build better team, customer loyalty and amazing financial results Identify competitive strategies for growth in 2022 and beyond 
2021-09-15
16th WFDSA 2021 Bangkok World Congress
 WFDSA World Congress XVI, Virtual Edition <Panel Topics>   1. CEO Panel - Reimagine, Reinvent, Redefine the Direct Selling Industry   Listen to the industry’s thought after leaders how to Reimagine, Reinvent, and Redefine the role and contribution of direct selling for the next decade and elevate the reputation and expand our impact.   Learn how: Reimagine what direct selling means in the digital world, to provide even greater connection and support to millions around the world Reinvent who is a direct seller and how we compensate them, so we can expand the number of people we impact in the future and be even more inclusive than today Redefine the image of direct selling by quantifying our impact on creating a diverse, powerful, inclusive economy for all   2. Challenges and Opportunities in the Post Covid World: New Rules for a New World   Global pandemic has severely affected the global economy and financial markets. Profound changes and shifts in employment, government actions, manufacturing, logistics and supply chain and health patterns are fundamentally changed the way companies will conduct business moving forward.   In this panel experts will discuss the following topics: Government actions and consequences for business regarding public awareness programs, quarantining policies, income support packages Evaluating manufacturing, supply chain, logistics, product distribution and delivery challenges and finding an effective way to adapt to them Changing healthcare patterns and its effect on business   3. Consumer Trends Impacting the Direct Selling Industry   Businesses must be agile, adaptable and aware of consumer trends to retain market share. Organizations that identify these trends before their competitors will ultimately achieve long-term viability. Understand consumer buying behaviors to help us become more conscious of and responsive to customers’ needs and behaviors.   Listen to experts as they discuss the following topics: Coronavirus consumer trends that will impact every industry Has COVID-19 presented any opportunities for the reinvention of direct marketing in the years to come? Explore new opportunities to meet consumer expectations after global pandemic Trends in Direct selling impacting consumers Marketing toolkits to attract consumer insight   4. Global Regulatory Trends and Challenges for the Direct Selling Industry   There are a number of regulatory challenges as well as opportunities for direct selling around the globe. Panel of experts will discuss such opportunities and challenges for different direct selling channels within various markets, helping to outline solutions to the challenges faced.   Topics will include: International practices on important issues in the direct selling industry Regulatory policy framework to govern the direct selling industry   5. Digitalization and the Future of Direct Selling   Direct Selling is facing new challenges in the digital era, also direct sellers must turn to Digitalization to survive the pandemic. Competition is expected from other channels, particularly in online retailing, which has been seeing stronger growth in value sales, and will continue to do so over the forecast period. It is essential to catch the trends and challenges that prevail in the industry so as not to miss any of the beats.   Topics may include: Why start a digital transformation now? Key factors for successful digital transformation Platform for independent distributors What is the contribution of new technologies to sales methods? What is the future of social media in our industry?   6. Competing for People Looking for Income in Today's World   Don’t you wish your company attracts people from all age groups and your people sell twice as much as your competitors? Do your people and customers love you?   Topics will include: Multiple Sources of Income What is the real inspiration for people looking for income? Can the right tools hold your people in the business? What is effective system for people retention? Mindsets you can work on with your people to build better team, customer loyalty and amazing financial results Identify competitive strategies for growth in 2022 and beyond 
2021-09-15 Read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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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 방콕 세계대회 기조연설자. 마크 베니오프
 Keynote Speaker. 마크 베니오프 Marc Benioff   1964년 미국에서 출생,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경영학을 전공하였으며 학사졸업후 오라클에서 근무. 현재는 CRM 소프트웨어 전세계 1위 업체인 세일즈포스 Salesforce의 공동 설립자(1999년), 이사회 의장이며 대표이사.세일즈포스는 GAFA(구글,아마존,페이스북,애플)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급격한 성장을 이룬 세계 최대 고객관계관리(CRM) 소프트웨어 기업.   포브스 Forbes에 의해 "10년의 혁신가"로 선정되었으며, 포춘 Fortune이 선정한 세계 25대 위대한 지도자 중 한 명,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HBR가 선정한 10대 최고 성과 CEO 중 한 명, 2020년 CNN 비즈니스 CEO로 인정받음.   평등에 대한 리더십으로 글라드, 빌리 진 킹 이니셔티브 및 버라이어티 매거진으로부터 엠파우어먼트 상을 받았음. 세계경제포럼(WEF) 이사회 멤버이며 1조 그루의 나무를 보존, 복원 및 재배하기 위한 세계적인 운동인 1t.org와 세계경제포럼 Friends of Ocean Action을 공동 설립. 또한 세계경제포럼의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샌프란시스코 포럼센터의 창립 의장임.   TIME의 소유주이자 공동 회장이며 200개 이상의 투자를 한 최고의 투자 회사인 TIME Ventures의 설립자.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 [저서: '트레일블레이저(개척자, 선구자):변화를 위한 가장 위대한 플랫폼으로서의 비즈니스의 힘'] 
2021-09-13
[안내] 방콕 세계대회 기조연설자. 마크 베니오프
 Keynote Speaker. 마크 베니오프 Marc Benioff   1964년 미국에서 출생, 서던캘리포니아대학교 경영학을 전공하였으며 학사졸업후 오라클에서 근무. 현재는 CRM 소프트웨어 전세계 1위 업체인 세일즈포스 Salesforce의 공동 설립자(1999년), 이사회 의장이며 대표이사.세일즈포스는 GAFA(구글,아마존,페이스북,애플)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급격한 성장을 이룬 세계 최대 고객관계관리(CRM) 소프트웨어 기업.   포브스 Forbes에 의해 "10년의 혁신가"로 선정되었으며, 포춘 Fortune이 선정한 세계 25대 위대한 지도자 중 한 명,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 HBR가 선정한 10대 최고 성과 CEO 중 한 명, 2020년 CNN 비즈니스 CEO로 인정받음.   평등에 대한 리더십으로 글라드, 빌리 진 킹 이니셔티브 및 버라이어티 매거진으로부터 엠파우어먼트 상을 받았음. 세계경제포럼(WEF) 이사회 멤버이며 1조 그루의 나무를 보존, 복원 및 재배하기 위한 세계적인 운동인 1t.org와 세계경제포럼 Friends of Ocean Action을 공동 설립. 또한 세계경제포럼의 4차 산업혁명을 위한 샌프란시스코 포럼센터의 창립 의장임.   TIME의 소유주이자 공동 회장이며 200개 이상의 투자를 한 최고의 투자 회사인 TIME Ventures의 설립자.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 작가 [저서: '트레일블레이저(개척자, 선구자):변화를 위한 가장 위대한 플랫폼으로서의 비즈니스의 힘'] 
2021-09-13 Read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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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 방콕 세계대회 온라인 등록 안내
제16회 직접판매세계연맹 방콕 세계대회 온라인 등록 안내  1. www.wfdsa2020bangkok.com 접속2. 메뉴바에서 Register Now 선택3. 참가자 세부사항 입력 단계   * 개인 이메일 주소 입력(Zoom 주소 수신용으로 정확히 입력해야 함)   * 참가자 성별, 이름, 국가(Korea), 소속, 전화번호, 주소 등 기타 개인 정보 및 세부사항 입력   * Member type(구성원 유형)에서 DSA Member(회원사) 선택,     Registration type(등록 유형)에서 50달러 결제 예정 확인   * 판매원의 경우, Member type(구성원 유형)에서 Independent Distributors(독립사업자) 선택,      Registration type(등록 유형)에서 20달러 결제 예정 확인4. 등록을 위한 결제 단계    * 신용카드 사용자명, 카드번호(16자리), 유효기간(월/년도), CVC 번호(3자리) 입력하면 결제 완료   * 주의 사항: 해외 결제 기능이 있는 신용카드를 사용해야 하며 결제 승인은 1~2일 정도 소요 예정
2021-09-02
[안내] 방콕 세계대회 온라인 등록 안내
제16회 직접판매세계연맹 방콕 세계대회 온라인 등록 안내  1. www.wfdsa2020bangkok.com 접속2. 메뉴바에서 Register Now 선택3. 참가자 세부사항 입력 단계   * 개인 이메일 주소 입력(Zoom 주소 수신용으로 정확히 입력해야 함)   * 참가자 성별, 이름, 국가(Korea), 소속, 전화번호, 주소 등 기타 개인 정보 및 세부사항 입력   * Member type(구성원 유형)에서 DSA Member(회원사) 선택,     Registration type(등록 유형)에서 50달러 결제 예정 확인   * 판매원의 경우, Member type(구성원 유형)에서 Independent Distributors(독립사업자) 선택,      Registration type(등록 유형)에서 20달러 결제 예정 확인4. 등록을 위한 결제 단계    * 신용카드 사용자명, 카드번호(16자리), 유효기간(월/년도), CVC 번호(3자리) 입력하면 결제 완료   * 주의 사항: 해외 결제 기능이 있는 신용카드를 사용해야 하며 결제 승인은 1~2일 정도 소요 예정
2021-09-02 Read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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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 방콕 세계대회 개최 안내
 제16회 직접판매세계연맹 방콕 세계대회 개최 안내『지금이 바로 내일!』 1. 기간: 10.6(수) ~ 10.7(목)2. 진행: 온라인 중계(Zoom)3. 참가비    · 50 달러/10.6~7 전체기간 참석(협회 회원사)    · 20 달러/10. 6 하루만 참석(판매원 누구나)4. 등록 기간: 9.30까지 온라인 등록(www.wfdsa2020bangkok.com)5. 혜택: 협회 제공 온라인 동시통역 서비스(Zoom접속 후, 한국어 선택)  [ 일 정 ] 10.6(수) 10:00 am ~ 2:20 pm(한국시간)10:00 ~ 10:50  개회식 행사10:50 ~ 11:50  패널 토의 1. 직접판매의 재정의, 재창조, 새로운 이상11:50 ~ 12:50  패널 토의 2. 코로나 이후 세계의 새로운 질서12:50 ~   1:10  온라인 네트워킹 및 전시회  1:10 ~   2:10  패널 토의 3. 소비자 트렌드  2:10 ~   2:20  마무리 10.7(목) 10:00 am ~ 2:40 pm(한국시간)10:00 ~ 10:05  둘째 날 개회10:05 ~ 11:05  패널 토의 4. 직접판매산업의 글로벌 규제 흐름11:05 ~ 12:05  패널 토의 5. 직접판매의 디지털화와 미래12:05 ~ 12:25  온라인 네트워킹 및 전시회12:25 ~ 12:55  저명인사 강연(keynote)12:55 ~   1:55  패널 토의 6. 새로운 소비자 발굴  1:55 ~   2:00  차기 세계대회 개최지 발표  2:00 ~   2:30  시상식  2:30 ~   2:40  폐 회 
2021-09-02
[안내] 방콕 세계대회 개최 안내
 제16회 직접판매세계연맹 방콕 세계대회 개최 안내『지금이 바로 내일!』 1. 기간: 10.6(수) ~ 10.7(목)2. 진행: 온라인 중계(Zoom)3. 참가비    · 50 달러/10.6~7 전체기간 참석(협회 회원사)    · 20 달러/10. 6 하루만 참석(판매원 누구나)4. 등록 기간: 9.30까지 온라인 등록(www.wfdsa2020bangkok.com)5. 혜택: 협회 제공 온라인 동시통역 서비스(Zoom접속 후, 한국어 선택)  [ 일 정 ] 10.6(수) 10:00 am ~ 2:20 pm(한국시간)10:00 ~ 10:50  개회식 행사10:50 ~ 11:50  패널 토의 1. 직접판매의 재정의, 재창조, 새로운 이상11:50 ~ 12:50  패널 토의 2. 코로나 이후 세계의 새로운 질서12:50 ~   1:10  온라인 네트워킹 및 전시회  1:10 ~   2:10  패널 토의 3. 소비자 트렌드  2:10 ~   2:20  마무리 10.7(목) 10:00 am ~ 2:40 pm(한국시간)10:00 ~ 10:05  둘째 날 개회10:05 ~ 11:05  패널 토의 4. 직접판매산업의 글로벌 규제 흐름11:05 ~ 12:05  패널 토의 5. 직접판매의 디지털화와 미래12:05 ~ 12:25  온라인 네트워킹 및 전시회12:25 ~ 12:55  저명인사 강연(keynote)12:55 ~   1:55  패널 토의 6. 새로운 소비자 발굴  1:55 ~   2:00  차기 세계대회 개최지 발표  2:00 ~   2:30  시상식  2:30 ~   2:40  폐 회 
2021-09-02 Read more
공지사항
[안내] 가상자산 피해 예방 안내
최근 다양한 명칭의 가상자산(암호화폐 등) 거래가 급증하면서 금융피라미드 방식의 사기 판매와 채굴사업 등을 명목으로 고수익을 보장하며 투자금을 모집하는 유사수신, 투자사기로 인한 피해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상자산을 판매하거나 이에 대해 후원수당을 지급하는 행위는 그 자체로 불법이며, 특히 원금보장이나 고수익을 미끼로 투자금을 모집하는 경우 사업의 실체가 과장되거나 허위의 경우가 많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법무부, 금융감독위원회 등 관계부처회의 보도자료(4.16)에서 가상자산은 법정화폐도 아니고 금융상품도 아니며 어느 누구도 가치를 보장하지 않기 때문에 가상자산 투자와 매매 등은 자기 책임하에 신중하게 판단할 필요가 있음을 밝히고 있습니다. 가상자산 투자시 원금과 고수익을 보장해 준다고 할 경우, 일단 투자사기를 의심해 봐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업체가 투자금을 모집해 오면 모집액의 일정 비율로 수당을 지급하겠다는 제안을 할 경우, 금융피라미드(폰지사기)를 의심해 달라고 당부하였습니다. 금융피라미드(폰지사기), 유사수신 등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당 협회, 금융감독원 불법사금융신고센터(국번없이 1332)로 상담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1-05-17
[안내] 가상자산 피해 예방 안내
최근 다양한 명칭의 가상자산(암호화폐 등) 거래가 급증하면서 금융피라미드 방식의 사기 판매와 채굴사업 등을 명목으로 고수익을 보장하며 투자금을 모집하는 유사수신, 투자사기로 인한 피해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가상자산을 판매하거나 이에 대해 후원수당을 지급하는 행위는 그 자체로 불법이며, 특히 원금보장이나 고수익을 미끼로 투자금을 모집하는 경우 사업의 실체가 과장되거나 허위의 경우가 많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법무부, 금융감독위원회 등 관계부처회의 보도자료(4.16)에서 가상자산은 법정화폐도 아니고 금융상품도 아니며 어느 누구도 가치를 보장하지 않기 때문에 가상자산 투자와 매매 등은 자기 책임하에 신중하게 판단할 필요가 있음을 밝히고 있습니다. 가상자산 투자시 원금과 고수익을 보장해 준다고 할 경우, 일단 투자사기를 의심해 봐야 한다고 합니다. 또한 업체가 투자금을 모집해 오면 모집액의 일정 비율로 수당을 지급하겠다는 제안을 할 경우, 금융피라미드(폰지사기)를 의심해 달라고 당부하였습니다. 금융피라미드(폰지사기), 유사수신 등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당 협회, 금융감독원 불법사금융신고센터(국번없이 1332)로 상담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1-05-17 Read more
공지사항
[안내] 질병관리청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지침
정부(질병관리청)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지침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1. 장소별 기준과 적용 가이드실내에서는 항상 착용하고 실외의 경우에도 집회, 공연, 행사 등 다중이 모이는 경우는 거리두기에 관계없이 착용합니다. 마스크는 입과 코를 완전히 가리고 얼굴과 밀착하여 착용하며 보건용 KF마스크, 수술용마스크, 천 혹은 면 마스크, 일회용 마스크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2. 위반시 과태료 안내마스크 착용 의무 위반시 당사자는 횟수에 관계없이 1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시설 혹은 장소 관리자, 운영자의 경우에 방역지침 게시 및 안내 등의 관리 의무를 다하지 않은 경우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다만, 지자체마다 과태료 부과 대상과 장소가 다를 수 있습니다. 3. 주의해야 할 경우24개월 미만 영유아, 마스크 착용시 호흡이 어려운 사람, 주변의 도움이 없이 마스크를 착용하거나 벗기 어려운 사람은 마스크 착용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질서위반행위규제법에 따라 만 14세 미만과 호흡기 질환 등 의학적 소견을 가진 자로 소명할 수 있을 경우에는 미착용에 따른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2021-05-17
[안내] 질병관리청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지침
정부(질병관리청)의 마스크 착용 의무화 지침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1. 장소별 기준과 적용 가이드실내에서는 항상 착용하고 실외의 경우에도 집회, 공연, 행사 등 다중이 모이는 경우는 거리두기에 관계없이 착용합니다. 마스크는 입과 코를 완전히 가리고 얼굴과 밀착하여 착용하며 보건용 KF마스크, 수술용마스크, 천 혹은 면 마스크, 일회용 마스크 모두 이용 가능합니다. 2. 위반시 과태료 안내마스크 착용 의무 위반시 당사자는 횟수에 관계없이 1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시설 혹은 장소 관리자, 운영자의 경우에 방역지침 게시 및 안내 등의 관리 의무를 다하지 않은 경우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다만, 지자체마다 과태료 부과 대상과 장소가 다를 수 있습니다. 3. 주의해야 할 경우24개월 미만 영유아, 마스크 착용시 호흡이 어려운 사람, 주변의 도움이 없이 마스크를 착용하거나 벗기 어려운 사람은 마스크 착용에 주의를 해야 합니다. 질서위반행위규제법에 따라 만 14세 미만과 호흡기 질환 등 의학적 소견을 가진 자로 소명할 수 있을 경우에는 미착용에 따른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2021-05-17 Read 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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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경 신고] 방문판매법의 신고, 등록 변경시 신고 안내
방문판매법 제5조(방문판매업자등의 신고 등) * 시행규칙 별지 서식 제4호 '방문판매업 변경 신고서'  ▶ 신고 기간: 15일 이내1. 신고사항 변동이 발생한 날로부터2. 자산,부채, 자본금의 변동시, 결산이 확정된 날로부터  ▶ 아래 내용이 변경될 경우, 신고의무 발생 1. 상호2. 소재지3. 회사 전화번호4. 대표자의 성명5. 대표자의 주민등록번호6. 대표자의 주소7. 대표자의 전화번호8. 대표자의 전자우편주소9. 자산, 부채, 자본금   방문판매법 제13조(다단계판매업자의 등록 등) * 시행규칙 별시 서식 제10호 '다단계판매업 후원방문판매업 등록 변경 신고서'  ▶ 신고 기간: 15일 이내1. 등기사항 변동이 발생한 날로부터2. 등록 자본금(5억원)이 변동된 날로부터3. 후원수당 지급기준이 변동된 날로부터  ▶ 아래 내용이 변경될 경우, 신고의무 발생1. 상호2. 소재지3. 회사 전화번호4. 대표자의 성명5. 대표자의 주민등록번호6. 대표자의 주소7. 대표자의 전화번호8. 대표자의 전자우편주소9. 소비자피해보상보험등의 변경10. 후원수당 지급기준의 변경  
2021-04-15
[변경 신고] 방문판매법의 신고, 등록 변경시 신고 안내
방문판매법 제5조(방문판매업자등의 신고 등) * 시행규칙 별지 서식 제4호 '방문판매업 변경 신고서'  ▶ 신고 기간: 15일 이내1. 신고사항 변동이 발생한 날로부터2. 자산,부채, 자본금의 변동시, 결산이 확정된 날로부터  ▶ 아래 내용이 변경될 경우, 신고의무 발생 1. 상호2. 소재지3. 회사 전화번호4. 대표자의 성명5. 대표자의 주민등록번호6. 대표자의 주소7. 대표자의 전화번호8. 대표자의 전자우편주소9. 자산, 부채, 자본금   방문판매법 제13조(다단계판매업자의 등록 등) * 시행규칙 별시 서식 제10호 '다단계판매업 후원방문판매업 등록 변경 신고서'  ▶ 신고 기간: 15일 이내1. 등기사항 변동이 발생한 날로부터2. 등록 자본금(5억원)이 변동된 날로부터3. 후원수당 지급기준이 변동된 날로부터  ▶ 아래 내용이 변경될 경우, 신고의무 발생1. 상호2. 소재지3. 회사 전화번호4. 대표자의 성명5. 대표자의 주민등록번호6. 대표자의 주소7. 대표자의 전화번호8. 대표자의 전자우편주소9. 소비자피해보상보험등의 변경10. 후원수당 지급기준의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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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개정사항
[제21대 국회] 방문판매법 제2조, 제7조, 제15조 등 주요 입법안 정리
1. 방문판매 계약서를 전자문서로 갈음하는 내용(김희곤 의원안. 2020.11.2 발의) * 제안 이유 및 주요 내용정보통신기술의 발달에 따른 정보사회(Information Society)와 제4차 산업혁명으로 서류는 디지털로 대체되고 있음. 민원서류 열람의 행정업무에서 전화개통, 인터넷가입, 상품구입 등의 일상생활에 이르기까지 스마트폰과 전자문서를 활용한 편리한 계약이 보편화되었음.그러나 현행법은 방문판매자로 하여금 의무적으로 서면계약서를 교부하도록 하고 있어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 발생, 종이의 낭비 등 비효율이 상당하고, 신기술 미도입에 따른 경쟁력 저하 등 산업발전을 가로막는 규제가 되고 있음.특히, 코로나19 언택트 시대에 계약서 교부 시 발생하는 불가피한 대면접촉으로 소비자 불편이 상당한 실정임.이에 방문판매에서도 계약서를 전자문서로 갈음할 수 있도록 하여 소비자 편의를 증진시키고 경제적 비용을 감소시키는 것은 물론, 코로나 언택트 시대에 대응하고자 하는 것임(안 제7조제2항).   2. 다단계판매원 등록증과 수첩의 전자문서 동의 허용 및 방문판매 계약서 교부를 전자문서로 허용하는 내용(전재수 의원안. 2020.12.23 발의)* 제안이유 및 주요내용현행법은 다단계판매업자가 판매원 등록증과 수첩을 전자적인 방법으로 발급하고자 할 때에는 판매원의 ‘사전 서면 동의’가 있을 때만 가능하도록 규정하고 있음.그러나 다단계판매원 등록절차는 전자문서를 통한 비대면 방법을 허용하면서 다단계판매업자가 다단계판매원에게 판매원 등록증과 수첩을 전자문서로 발급하기 위한 동의의 방법은 서면으로 제한하는 것은 판매원 등록절차 외에 서면동의라는 별도의 절차를 다시 거쳐야 하는 불편함을 초래하고 비대면거래가 장려되는 시대적 변화와도 괴리됨.뿐만 아니라, 다단계판매원의 무관심과 휴대의 불편으로 인해 활용도가 저조하였던 판매원 등록증과 수첩의 활용도를 높이고자 한 당초의 취지와 달리 전자문서 형태의 등록증 및 수첩의 발급과 활용은 사실상 유명무실하게 되었고, 이 규정은 전자문서와 일반문서에 동등한 법적 지위를 부여하고 있는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과 배치됨.이에 판매원 등록증과 수첩의 전자문서 발급을 활성화하여 다단계판매원들의 등록증과 수첩 휴대에서의 편의성이 증대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판매원이 손쉽게 관련 내용 등을 숙지하여 건전한 판매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개선하고자 함. 또한 방문판매에도 계약서를 전자문서로 갈음할 수 있도록 하여 비대면시대에 따른 소비자 편의를 증진시키고자 함(안 제7조제2항, 제15조제3항 및 제5항). 3. 후원방문판매에서 비대면 방식의 영업활동을 병행 허용하는 내용(김교흥 의원안, 2020.12.31 발의)* 제안이유 및 주요내용후원방문판매는 후원수당 지급이 직근 상위판매원 1인에 머물러 다단계판매보다 사행성 문제가 적은 판매 형태로 2012년 법적 제도로 도입된 이래, 오늘날 380,000여 명이 종사하며 서민들의 주요 생계수단의 하나로 자리 잡아 왔음.그러나 최근에 예기치 않은 코로나19의 확산 및 장기화로 인해 방문 등의 대면 영업이 매우 어려워져 후원방문판매의 영업환경이 급격히 악화되었고, 대부분 자기자본이 없는 서민들인 후원방문판매 종사자들은 심각한 생계의 위협에 직면하였음.비대면(온라인) 영업방식이 허용되는 다단계판매와 무점포 판매방식에서 차이가 없는 후원방문판매도 종사자들의 선택에 따라 비대면(온라인) 영업도 할 수 있도록 하여 위기에 처한 후원방문종사자의 돌파구 마련이 절실함.이에 후원방문판매의 요건에서 방문의 방법 외에 전자거래의 방법으로 판매하는 경우를 포함하도록 하여 비대면 방식에 의한 영업활동도 병행할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하려는 것임(안 제2조제7호).
2021-04-01
[제21대 국회] 방문판매법 제2조, 제7조, 제15조 등 주요 입법안 정리
1. 방문판매 계약서를 전자문서로 갈음하는 내용(김희곤 의원안. 2020.11.2 발의) * 제안 이유 및 주요 내용정보통신기술의 발달에 따른 정보사회(Information Society)와 제4차 산업혁명으로 서류는 디지털로 대체되고 있음. 민원서류 열람의 행정업무에서 전화개통, 인터넷가입, 상품구입 등의 일상생활에 이르기까지 스마트폰과 전자문서를 활용한 편리한 계약이 보편화되었음.그러나 현행법은 방문판매자로 하여금 의무적으로 서면계약서를 교부하도록 하고 있어 불필요한 사회적 비용 발생, 종이의 낭비 등 비효율이 상당하고, 신기술 미도입에 따른 경쟁력 저하 등 산업발전을 가로막는 규제가 되고 있음.특히, 코로나19 언택트 시대에 계약서 교부 시 발생하는 불가피한 대면접촉으로 소비자 불편이 상당한 실정임.이에 방문판매에서도 계약서를 전자문서로 갈음할 수 있도록 하여 소비자 편의를 증진시키고 경제적 비용을 감소시키는 것은 물론, 코로나 언택트 시대에 대응하고자 하는 것임(안 제7조제2항).   2. 다단계판매원 등록증과 수첩의 전자문서 동의 허용 및 방문판매 계약서 교부를 전자문서로 허용하는 내용(전재수 의원안. 2020.12.23 발의)* 제안이유 및 주요내용현행법은 다단계판매업자가 판매원 등록증과 수첩을 전자적인 방법으로 발급하고자 할 때에는 판매원의 ‘사전 서면 동의’가 있을 때만 가능하도록 규정하고 있음.그러나 다단계판매원 등록절차는 전자문서를 통한 비대면 방법을 허용하면서 다단계판매업자가 다단계판매원에게 판매원 등록증과 수첩을 전자문서로 발급하기 위한 동의의 방법은 서면으로 제한하는 것은 판매원 등록절차 외에 서면동의라는 별도의 절차를 다시 거쳐야 하는 불편함을 초래하고 비대면거래가 장려되는 시대적 변화와도 괴리됨.뿐만 아니라, 다단계판매원의 무관심과 휴대의 불편으로 인해 활용도가 저조하였던 판매원 등록증과 수첩의 활용도를 높이고자 한 당초의 취지와 달리 전자문서 형태의 등록증 및 수첩의 발급과 활용은 사실상 유명무실하게 되었고, 이 규정은 전자문서와 일반문서에 동등한 법적 지위를 부여하고 있는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과 배치됨.이에 판매원 등록증과 수첩의 전자문서 발급을 활성화하여 다단계판매원들의 등록증과 수첩 휴대에서의 편의성이 증대될 수 있도록 하고 이를 통해 판매원이 손쉽게 관련 내용 등을 숙지하여 건전한 판매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개선하고자 함. 또한 방문판매에도 계약서를 전자문서로 갈음할 수 있도록 하여 비대면시대에 따른 소비자 편의를 증진시키고자 함(안 제7조제2항, 제15조제3항 및 제5항). 3. 후원방문판매에서 비대면 방식의 영업활동을 병행 허용하는 내용(김교흥 의원안, 2020.12.31 발의)* 제안이유 및 주요내용후원방문판매는 후원수당 지급이 직근 상위판매원 1인에 머물러 다단계판매보다 사행성 문제가 적은 판매 형태로 2012년 법적 제도로 도입된 이래, 오늘날 380,000여 명이 종사하며 서민들의 주요 생계수단의 하나로 자리 잡아 왔음.그러나 최근에 예기치 않은 코로나19의 확산 및 장기화로 인해 방문 등의 대면 영업이 매우 어려워져 후원방문판매의 영업환경이 급격히 악화되었고, 대부분 자기자본이 없는 서민들인 후원방문판매 종사자들은 심각한 생계의 위협에 직면하였음.비대면(온라인) 영업방식이 허용되는 다단계판매와 무점포 판매방식에서 차이가 없는 후원방문판매도 종사자들의 선택에 따라 비대면(온라인) 영업도 할 수 있도록 하여 위기에 처한 후원방문종사자의 돌파구 마련이 절실함.이에 후원방문판매의 요건에서 방문의 방법 외에 전자거래의 방법으로 판매하는 경우를 포함하도록 하여 비대면 방식에 의한 영업활동도 병행할 수 있도록 규제를 완화하려는 것임(안 제2조제7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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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DSA Notice

공지/알림

신고센터 : : 불법피라미드 소비자피해 신고센터
협회는 직접판매업계의 건전한 거래질서를 훼손하는 불법적인 거래로부터 업계 참여자와 소비자를 보호하고 피해를 예방하는 것이 앞으로 업계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기초가 될 것으로 보고 이를 위한 선제적 방안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마련된 불법피라미드 소비자피해 신고센터를 통해 불법적 거래 행태를 적발하고 이와 유사한 행위를 하는 업체의 활동과 확산을 억제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신고센터는 피해신고와 단순제보를 구분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피해가 발생한 구체적 경험이나 사례가 있는 경우에는 피해신고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구체적인 피해사례가 없더라도 불법적 행위가 의심될 경우에는 단순제보를 통해 접수할 수 있습니다. 피해신고와 단순제보의 내용을 기초로 하여 관련 사항을 대상, 지역, 규모, 운영방식 등으로 유형화하고 월 또는 분기별 변화 추이를 분석하여 소비자에게 제공하므로 피해를 예방함과 동시에 시장감시 역할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신고는 당 협회 홈페이지 우측 상단의 [불법피라미드 소비자피해신고센터]에서 가능하며 모바일기기를 통해서도 언제든 가능합니다. 제보자에 대하여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스타벅스 커피쿠폰, 파리바케트 상품권, 신세계상품권 중 택1)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건전한 거래질서를 함께 만들어 나가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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