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고센터

직접판매

윤리강령
  • Home
  • 직접판매
  • 윤리강령

윤리강령 (Code of Ethics)

  1. 01우리는 품질이 좋은 상품을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풍요로운 국민 생활에 공헌함을 사명으로 한다.
  2. 02우리는 소비자가 판단할 수 있도록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여 신뢰의 바탕에서 상품을 판매하도록 한다.
  3. 03우리는 저질 상품으로 소비자에게 피해를 입히는 판매 행위를 삼가며 건전한 직접판매 산업의 육성에 앞장선다.
  4. 04우리는 타회사의 상품, 판매 조직의 운영 방식, 활동 내용 등에 대하여 허위 및 과장된 사실을 유포하여 중상 비방하는 것을 금지한다.
  5. 05우리는 소비자의 피해를 사전 예방하는 데 최선을 다하며 피해 사례가 접수된 때는 신속하고도 적절한 조치를 취한다.
  6. 06우리는 직접판매로 인하여 경제 사회 발전에 기여함은 물론 원활한 인간 관계와 부의 축적을 통한 자아실현의 기회를 제공하는 고용 재창출에 이바지한다.
  7. 07우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통감하고 여러 가지 사회 공익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기업 이미지 제고에 앞장선다.
  8. 08우리는 공정거래 관계법령 등을 준수하여 공정한 거래 질서 확립에 앞장선다.
  9. 09우리는 한국직접판매산업협회의 회원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협회의 정관을 준수하며 건전한 직접판매산업의 정착에 노력한다.
  10. 10우리 협회는 직접판매세계연맹의 회원으로서 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제반 업무에 적극 협조한다

행동강령 (Code of Conduct)

  1. 01우리는 계약 내용을 소비자가 충분히 이해하도록 정확한 정보를 제공한다.
  2. 02우리는 만남을 소중히 가꾸는 판매원으로서의 신의를 갖고 소비자에게 강매 행위를 하지 않는다.
  3. 03우리는 타회사의 상품, 판매 조직의 운영 방식, 활동 내용 등에 대하여 허위 및 과장된 사실을 유포하여 중상 비방하는 것을 금지한다.
  4. 04우리는 판매원이 받게 될 일정한 이익에 관하여 허위 정보를 제공하는 행위를 금지한다.
  5. 05우리는 하위 판매원이 정상적인 판매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적극 후원한다.
  6. 06우리는 판매원의 활동이 개인이나 회사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항상 노력한다.
  7. 07우리는 이 행동강령을 충분히 이해하고 실천하도록 노력하며 건전한 거래 질서가 확립되도록 최선을 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