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계 뉴스] WFDSA 2023년 기준 글로벌 직접판매 통계 발표
- 작성일 2024.09.03
- 조회수 70
직접판매세계연맹(WFDSA)은 최근 전세계 63개국을 대상으로 한 직접판매 조사결과를 발표했다.
1. 조사 기간: 2024.3 ~ 4
2. 대상: 63 개 국가(아시아/태평양 15, 아메리카 11, 유럽 33, 아프리카/중동 4)
3. 조사 결과
직접판매산업이 당면한 어려움으로 4가지를 제시했다. 먼저 글로벌 무역 갈등으로 공급망이 와해된 것, 둘째로 전세계적인 높은 인플레이션, 셋째로 글로벌 분쟁 확대로 불안한 국제정치 경제, 넷째로 온라인 플랫폼 노동의 증가 등을 꼽았다.
* 최근 글로벌 인플레이션 추이: 2020년 3%, 2021년 5%, 2022년 9%, 2023년 7%
* 글로벌 노동의 12%를 온라인 플랫폼 노동이 차지(2023년 기준)
<매출액>
1,664.5억 달러(2019) - 1,701억 달러(2020) - 1,734.2억 달러(2021) - 1,716.3억 달러(2022) - 1,676.9억 달러(2023)
* 전년비 2.3% 감소
<지역별 매출액(점유율)>
아시아/태평양(15개국) 675.7억 달러 (40.3%)
아메리카(11개국) 626.3억 달러 (37.3%)
유럽(33개국) 361.5억 달러 (21.6%)
아프리카/중동(4개국) 13.4억 달러 (0.8%)
<주요 품목>
건강기능식품 31.7%
화장품 24.2%
식기류 17.0%
기타 4.9%
금융서비스 4.6%
의류 4.2%
가정용품 3.5%
도서류 3.1%
각종 도구 2.7%
식음료 2.4%
주택 개조 1.7%
<판매원>
1억 290만 명(전년비 4.9% 감소)
25세 이하 7.7%, 25 - 34세 18.8%, 35 - 44세 25.9%, 45 - 54세 22.8%, 55 - 64세 15.7%
<글로벌 top 20(성장률)>
1. 미국: 366.6억 달러 (-9.5%)
2. 독일: 197.6억 달러 (9.9%)
3. 한국: 162.9억 달러 (-11.8%)
4. 중국: 150.4억 달러 (-4.9%)
5. 일본: 106.3억 달러 (-8.5%)
6. 말레이시아: 95억 달러 (10.1%)
7. 브라질: 79.6억 달러 (4.3%)
8. 멕시코: 68.7억 달러 (16.7%)
9. 프랑스: 47억 달러 (2.7%)
10. 대만: 45.3억 달러 (-1.1%)
11. 인도: 34.3억 달러 (6.3%)
12. 이탈리아: 29.6억 달러 (2.4%)
13. 캐나다: 23.5억 달러 (-9.3%)
14. 콜롬비아: 23.1억 달러 (-1.2%)
15. 태국: 21.6억 달러 (-5.3%)
16. 페루: 21.3억 달러 (1.8%)
17. 아르헨티나: 17.8억 달러 (-5.5%)
18. 인도네시아: 12.8억 달러 (-9.9%)
19. 러시아 12.7억 달러 (-25.4%)
20. 영국: 11.3억 달러 (-9.2%)
<10억 달러 이상 국가:21개국>
아시아/태평양(8개국): 한국, 중국, 일본, 말레이시아, 대만, 인도, 태국, 인도네시아
아메리카(7개국): 미국, 브라질, 멕시코, 캐나다, 콜롬비아, 페루, 아르헨티나
유럽(6개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러시아, 영국, 폴란드